공지사항

2017 제6회 전국안동한지대전 수상작 발표

작성자
안동한지문화진흥회
작성일
2017-09-06 09:55
조회
444

제6회 전국안동한지대전

(사)안동한지문화진흥회 이사장(이병국)은 5일 안동영상미디어센터에서‘제6회 전국안동한지대전’심사
결과 전통부문의 신민숙 씨의‘불기 세트’가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금상에는 현대부문 홍병우 씨의‘윤회Ⅰ’이 되었으며 은상에는 전통부문 권이정 씨의 ‘약장’전통부문 김희숙 씨의 ‘지· 락에 품다’가 선정했으며, 동상에는 전통부문 권화순 씨의 ‘연회도’전통부문 정연한 씨의 ‘묵국’전통부문 안문자 씨의 ‘묵죽’이 수상했다.
또한, 전통부분 권혜영 씨의 ‘애기장 세트’, 전통부문 김정애 씨의 ‘버선장’, 전통부문 변현숙 씨의 ‘한지의 아름다움’, 전통부문 이형훈 씨의 ‘사령도’, 현대부문 배현숙 씨의 ‘간재비’가 특별상으로 선정되었다.
일반부 총 157점이 접수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특별상 5점, 특선 26점, 입선 52점 등 총 90점이 입상했다.
또한, 청소년부는 총 61점이 접수되었고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특선 8점, 입선 17점 등 총 32점이 입상했다.

심사위원장 채희규(83/대한민국미술대전 문인화 초대작가)는 총평을 통해“이번 제6회 전국 안동한지대전은 전통방법을 계승하고 현대식으로 해석된 작품들이 출품되어 한지작품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만족하는 공모전이였다”며 “대상작을 비롯해 본상 수상작품은 많은 정성과 우수함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입상작 및 초대작가 작품전시회는 9월 19일(화)부터 24일(일)까지 안동문화 예술의 전당 전시장에서 열리며 9월 22일(금) 오후 3시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전시장에서 시상식 및 수상작품 전시 개막식을 가진다.

<일반부 입상자 명단>
전통부문 – 특선
이정화 유서경 조귀남 양진선 이혜숙 김경자 엄미호 남정기 노해련 최상욱 김미숙 이정순 김익주 현지혜
안정숙 문재환 최진례 김정숙

현대부문 - 특선
김도희 오유진 강문자 장금희 김은희 신상희 허주연

문화상품부문 – 특선
양점선

전통부문 - 입선
송미령 홍귀화 김선혜 박선희 이명수 김정희(전주) 최선례 이정민 허주연 이경숙(경남) 장영희 서점애
나경희 윤미경 이정순 이미경 박숙희 진재운 공옥락 양원홍 서상미 이경화 정을둘 심영희 김애경
권용희 김영숙 김정순 이순선 김경수 윤엽자 나영일 권경선 변인희 강혜정 박미정 이수미

현대부문 - 입선
김도희 박영숙 박재순 이연우 윤복희 권영애 김광숙 김연순 김홍경 권오경 박승희 이미옥 김정희(전주)
엄성희 이미정

<청소년부 입상자 명단>
대상 – 최시은(길주중)
금상 – 김수연(풍서초)
은상 – 김효정(천생초) 임서윤(안동송현초)
동상 – 김한결(효성초) 성소율(진평초) 김제경(진평초)

특선
이대환(천생초) 박세연(진평초) 손다은(진평초) 유지호(진평초) 최예정(길주중) 권태훈(길주중) 임연교(길주중)
황유빈(길주중)

입선
문민우(진평초) 손정민(진평초) 최재혁(진평초) 황채원(진평초) 허유민(진평초) 노태린(진평초) 김민식(진평초)
박시현(진평초) 김도영(진평초) 하가빈(진평초) 이문준(진평초) 이정빈(진평초) 김빛나(길주중) 권소현(길주중)
김주연(길주중) 함현애(길주중) 김룡구(길주중)

지도교사상
권용희(길주중 교사) 강유선(진평초 교사)

첨부파일

전국안동한지대전

전통 콘텐츠 한지문화의 계승과 새로운 발견을 통하여 국내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전국 안동 한지 대전을 개최합니다. 한지를 이용한 창의적인 작품과 한지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평소 한지공예를 아끼고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